본문 바로가기

구로투데이/구로이야기

[구로 이인영] 부동산중개업 서비스 개선을 위한 '중개업 종사자 실무교육'에 와있습니다!

 

부동산중개업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실무교육'이 부동산 중개업 대표분들이 참석한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 구로지역 내 부동산 중개업 종사자분들의 업무수행능력 향상을 돕고, 공인중개사의 위상을 정립해 전문지식인으로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지요.

 

 

 

이인영 의원이 아름다운가게 4주년 기념행사에 이어 교육현장으로 달려왔는데요. 중개업 대표자들께 인사말씀을 드립니다.

 

"구로구갑 국회의원 이인영입니다. 평상시에 자주 찾아뵙고 인사 드리지 못하는 처지에서 모여계신 곳에서 뵙게 되어 송구스럽고, 한편으로는 반갑습니다. 요즘 저희 민주당에서는 을을 지키기위한 노력으로 을지로위원회가 있고, 새누리당에서는 갑을이 상생하고 공생하는 정책을 펼친다고 해서 서로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중소상인, 중소기업에서 하시는 분들의 처지를 더 낫게 만들자고 국회에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동산중개업에 계시는 분들은 멀리 있는 이야기처럼 여겨지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부동산 거래가 많이 뜸해져 있고, 특정한 지역에서는 활성화되는 것이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크게 부동산이 활성화되는 데에 많은 애로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어려움 속에서도 확장해나갈 수 있는 정책들을 펼쳐보겠습니다. 그런다고 해서 쉽게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만 그럴수록 정책의 일관성을 가지고 중·장기적인 지속적인 효과를 가질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부동산과 관련해서 같은 업계 종사하시는 분들께서 혹시 일선에서 '이런 제도적인 개선이 있었으면 좋겠다. 이런 정책들이 반영되었음 좋겠다' 이런 말씀들을 해주시면 제가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일하고 있기 때문에 경청하고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약속으로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여러분, 부동산 정책 현안에 대해 함께 연구하고 같이 지혜를 모을 수 있도록 더 자주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