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투데이/구로이야기

[구로 이인영] 2014 책 읽기 도전 구로 책 선포식!





▲금일 오후,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는 "2014 책 읽기 도전 구로 책 선포식"이 있었습니다.


다음은 이인영의원의 축사내용입니다.

"우리 어른들 삶에는 밥과 책이 하나로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잘 살기 위해서 굉장히 노력한 나라잖아요. 어르신들이 젊었을 때부터 애써주셨고, 지금 어느정도 잘 사는 나라가 되었는데요. 잘 아시겠지만, 그  한복판에는 열심히 공부하고, 공부를 가르친 것이 있었잖아요. 그런 면에서 잘사는 것과 책을 잘 읽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우리가 책 읽는 구로를 선포하고 도전하는 이유도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잘사는 일을 찾기 위해서, 잘 사는 꿈을 찾기 위해서 책을 읽는 것은 아닙니다.


품격 있고 교양 있는 우리의 삶이 우리가 단지 밥을 배부르게 먹는것 못지 않게 중요한것 입니다. 우리는 그 일을 오늘 시작하는 것입니다. 분명히 책 속에 밥이 있고, 아름다운 삶이 있고,  꿈이 있고, 그 꿈 속으로 가는 길이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모든 구로구민들이 내 자식의 입에 쌀 들어가는 것 못지않게 내 자식의 책 읽는 소리가 문 밖으로, 담 밖으로 들리는 구로가 되길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오셔서 먼저 애써주셨던 사서선생님들 모습 보니까 참 아루다우세요. 책과 가까이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보고요. 오늘부터 더 열심히 책 읽는 구로를 만들겠습니다."


책 읽는 구로! 우리 모두 동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