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투데이/구로이야기

[구로 이인영] 이인영 의원이 오류초등학교 6-3 국회 본회의장 방문을 환영합니다!

은블로리 2013. 6. 13. 01:30

 

오류초등학교 학생 여러분, 국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오류초등학교 6학년 3반 학생들이 국회 본회의를 관람하러 회의장에 찾아왔습니다. 반가워요~

오늘 아이들은 '원자력안전위원회 비상임위원 추천안 투표'를 방청합니다.

  

 

 

이인영 의원이 직접 4층 방청석에 올라와서 학생들 한 명 한 명 인사를 건넵니다.

 

"오류초 6학년 3반 여러분, 15년 후에 국회의원이 되어 이 자리에 나오세요"

 

 

 

이인영 의원은 아이들에게 지금 회의는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 투표라고 알려주며, 정치란 무엇인지, 국회의원의 역할과 입법 및 회의 과정 등을 설명합니다.

 

 

 

김지혜 선생님께 국회에 어느 정도 머무르는지, 헌정기념관도 가셔서 관람을 하라고 제안을 합니다.

 

 

 

 

어느 한 남학생이 이인영 의원에게 먼저 악수 청하는데요. 이인영 의원은 흔쾌히 악수를 하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오늘 오류초 국회 본회의 관람에는 이인영 의원의 사무실 직원이 동행하고, 국회 담당직원 안내를 돕습니다. 아이들은 10시부터 11시까지 본회의 관람을 하는데요. 아이들의 시선에는 국회 본회의 관람이 어떤 경험으로 다가올까요?

 

 

 

아이들은 회의 중에 큰 소리로 말하지 않고 질서정연하게 이인영 의원의 설명을 듣습니다.

 

 

 

자, 이인영 의원과 단체 기념사진을 찍습니다.
이인영 의원이 아이들에게 "자신의 끼를 최대한 발휘해서 포즈를 잡으세요"고 말합니다.

아이들의 사랑스러운 표정과 개성 있는 포즈를 보세요~

 

 

 

며칠 전에는 구로의 한 여대생이 이인영 의원의 소속 상임위원회인 기획재정위원회 회의 관람을 요청하여, 저희 의원실에서 관람승인 절차를 밟고 안내를 드린 적이 있답니다.

 

구로주민 여러분, 국회 본회의 관람을 비롯하여 국회 단체방문을 원하실 경우 언제든지 저희 의원실을 이용해주세요. ^^

 

☎ 02-784-6811 (국회사무소) / 02-2683-7220 (구로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