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투데이/구로이야기

[구로 이인영] 2013년도 구로구 교육정책설명회에서 인사드립니다!

은블로리 2013. 5. 7. 15:00

 

 

이인영 의원은 구로구청 5층 강당에 와있습니다. 이곳에서 우리 구로에 있어서, 그리고 이인영 의원에 있어서 중요한 일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각 학교에 교육지원 및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안내하는 <2013년도 구로구 교육정책설명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인영 의원이 260여명의 학부모님께 축사말씀을 드리기 위해 앞으로 나섭니다.

 

"아이들에게 꿈이 있는 교육을 위해서 첫번째, 차별이 없어야 합니다. 차별이 있으면 아이들이 꿈을 잃어버립니다. 아이들에게 차별없는 교육지원책이 필요합니다. 복지는 그 차별을 많이 줄여줍니다. 두 번째는 어른들이 하고 싶은 공부가 아니라 아이들이 하고 싶어하는 공부를 하게 하는 겁니다. 이른바 자율교육, 창의교육이 아니겠어요? 세번째는 교육에는 투자가 필요합니다. 제가 교육위원회에도 활동했었는데, 교육에는 투자하면 투자하는 만큼 효과가 있어요. 제가 처음에 교육위원이 되어서 자료를 구해보니 구로구와 강남구청하고 교육에 투자하는 비율이 그때 5억 정도 된 게 갑자기 40억 단위가 됐어요. 그래서 교육부장관에게 상반기 하반기 반드시 10억씩 집행하라, 투자하기 시작하니까 그래서 지금은 서울시에서 구로구가 교육에 투자하는 비율이 네, 다섯손가락 안에 들게 되었습니다"

 

 

 

"거기다가 우리가 교육혁신지구에 지정받아서 다양한 투자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면 1등이 하나인 교육보다 1등이 많은, 잠재력이 강한 교육이 이뤄질 것입니다. 와이파이가 하나만 있을 때 보다 다섯손가락 뚫으니 LTE가 쭉 가지 않습니까? 전 우리 구로구가 지향해야할 교육도 그런 거라고 생각합니다. 구청에서 교육혁신지구 사업하며 모범을 만들어가고 있는데, 우리 부모님들도 우리 아이들의 꿈이 있는 좋은 교육을 위해서 함께 만들어가시고, 함께 좋은 마음으로 노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설명회 잘 들으시고요. 고맙습니다"

 

 

 

이인영 의원은 구로의 각 학교 행사마다 우리 아이들의 '꿈'을 늘 강조하는데요.

학부모님들께서 이번 설명회 자리를 통해 우리 구로 아이들의 꿈이 자라는 데 있어서 도움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참, 이인영 의원의 교육혁신지구 사업 내용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읽어보시지 못한 분들을 위해 안내해드립니다.

 http://story.inyoung.net/686

 

우리 구로 교육을 위해 이인영 의원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학부모님들, 가까운 시일 내에 또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