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투데이/구로이야기

[구로 이인영] 서서울 생활 과학 고등학교 졸업생 여러분 축하합니다.




 

위트있는 이인영의원의 축사에, 졸업식에 참석한 모든 학생들과 부모님 그리고 선생님들이 많이 웃고 즐거운 졸업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인영의원이 축사를 합니다. "이제 여러분의 몸과 얼굴.. 어느정도 결정됐죠? 이제 남은게 있어요. '원숭이'하고 '사람'하고 유전자의 차이는 0.4%밖에 안되요. 그런데 결정적인 차이가 있잖아요. 어느정도 몸이 결정되고 얼굴도 다 결정됐지만 지금부터 여러분들이 마음의 크기를 한~없이 키우고 마음을 아름답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나머지 0.4%, 여러분의 몸과 마음이 결정됩니다. 우리의 몸과 얼굴은 결정 됐지만 우리의 마음과 꿈 이상, 포부는 한없이 남아있습니다. 지금부터 마음을 키우고 가꿔서 여러분들의 모습을 결정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그 마음 한가운데에 선서한 평화 통일 성취의 다짐이 꼭 자리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사장님 말씀하셨지만 머지않은 장래에, 적어도 30대쯤 되서 우리나라는 통일의 기회를 가진다고 전문가들이 다 이야기 합니다. 그 때 우리나라가 통일할 것이냐 말것이냐 고비에 있을때 우리의 역사를 통일의 역사로 결정짓는데 여러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가는 길, 걸음들이 소중한 우리의 통일의 역사로 꼭 남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사회와 대학에 가서 당당하게 생활하고요. 어떠한 시련과 고난도 다 뚫고 이겨내는 여러분 삶의 주인공이 되길 바랍니다. 잘 할 수있죠?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 축하합니다.!  

 

"잘 할 수 있죠?"에 크~~게 "네!!"로 대답한 서서울 생활 과학 고등학교 졸업생들을 기대합니다. 영스토리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