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투데이/구로이야기

[구로 이인영] 재난재해 청소년 봉사단 출격! 구로구청 발대식에서 함께합니다.

 

우리 구로구에서 재난재해 청소년 봉사단이 출격합니다. 구로구청 5층 강당에서 재난재해 청소년 봉사단원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인영 의원이 청소년 단원들 여러분께 인사말씀을 전하고 있습니다!

 

 

 

오늘 발대식에서는 청소년 봉사단 활동 취지 및 내용을 설명하고, 수방 및 제설과 관련해 간단한 교육도 실시합니다.

 

 

 

재난재해 청소년 봉사단은 수해, 폭설 등 재난재해 발생 시 자발적으로 나서 모자라는 복구 일손을 돕는 활동을 합니다. 수해를 대비해 빗물받이 청소, 모래마대 준비 등의 일을 돕고, 제설을 대비해 염화칼슘 배포 등의 작업을 펼치지요. 또한 재해 시 복구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에도 참여합니다.

 

 


작년 7월, 이인영 의원은 개봉1동 주민센터 뒤 반지하 세대 등 침수피해를 입은 곳들을 신속히 파악하고 현장방문하여 구로구청과 복구에 적극 나섰었는데요. 이번해에도 최대한 피해가 없도록 주민들과 함께 준비를 단단히 해야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청소년 봉사단 여러분들이 이인영 의원과 구로구에게 큰 힘을 줄 수 있는 서포터즈가 되겠죠!

 



청소년의 자발적 움직임이 학부모를 비롯한 지역 주민들도 함께 참여하는 분위기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재난재해 청소년 봉사단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