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투데이/구로이야기

[구로 이인영] 덕성어린이집 아이들의 꿈이 담긴 '사랑의 감자'를 배달해 드립니다!

 

오늘도 구로주민 여러분들께 기쁜 소식을 전달드려야겠죠! 이인영 의원이 건강보험공단 구로지사 일일명예지사장 활동을 마치고 달려온 곳은 오류 IC 녹지대입니다.

 

오류 IC 녹지대 1800㎡ 유휴부지를 친환경 도시 농업으로 활성화 하여, 친환경 감자를 수확하여 불우이웃에게 전달해오고 있는데요.

 

이곳은 어린이들이 직접 사랑의 감자를 수확하여 체험학습 공간으로도 쓰인답니다.

 

 

 

사랑의 감자를 수확한 고척동 덕성어린이집 아이들입니다. 이인영 의원이 불우이웃을 돕는 우리 아이들을 칭찬하고, 아이들의 꿈이 감자처럼 자라도록 희망을 심어주는데요.

 

 

 

어린이들과 많은 구로주민들의 노력으로 작년보다 더 많은 이웃들께 사랑의 감자를 푸짐하게 드릴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극심한 가뭄으로 200박스를 수확했었는데, 이번에는 두 배인 400박스 총 8,000kg를 기증하는 것이지요.

 

 

 

기증한 감자는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윤혜연)를 통해 희망플러스, 꿈나래통장 가입대상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유휴부지를 활용한 도시농업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여 어린이들에게 농업체험의 기회를 마련해주고 어르신들께는 일자리를 제공해드리는 등 구로 이웃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일들을 만들어나가야겠습니다!

 

사랑을 품은 감자♥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