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로투데이/구로이야기

[구로 이인영]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로지사 일일명예지사장 이인영 국회의원입니다!

 

이인영 의원이 오늘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로지사(지사장: 홍갑표)로부터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되어 공단의 주요업무를 직접 체험합니다.

 

 

 

 

직원들과 상견례 및 라운딩을 마치고 주요업무 및 현안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아 상황을 점검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갑니다.

 

 

 

오늘은 건강보험료 납부 마감일이라 많은 구로주민들께서 공단에 방문하시고 계십니다. 이인영 일일명예지사장도 결제 업무를 돕습니다.

 

 

 

이어 이인영 의원은 민원인들을 안내하고 상담을 하는데, 지역주민분들께서 이인영 의원을 알아보시고 기초노령연금, 건강보험 혜택 등 평소 고민해오고 어려웠던 애로사항에 대해 말씀해주셔서 경청을 합니다.

 

 

 

이인영 의원은 어르신들이 계시는 곳마다 찾아뵙고 인사드렸는데, 어르신들이 계신 현장을 쫓아다녀야 왜 기초노령연금이 인상되어야 하는지, 왜 장기요양보험제도의 도입에 이어 건강보험 개혁이 이뤄져야 하는지 심각성을 알 수 있다는 게 그의 생각입니다.

 

 

 

어르신들의 질환만큼은 반드시 건강보험의 혜택을 받도록 천착하고 제도화하는 노력을 해보겠다고 밝힌 바도 있습니다.

 

 

 

저출산 고령화에 대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역할이 중요한데요. 임직원들과 점심식사를 하면서 짬짬이 소통을 합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일일명예지사장 체험으로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고, 건강보험이 사회보장의 중추적 역할을 다하여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에 향상이 되도록 이인영 의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친절히 안내해주신 구로지사 강휘경 담당자님께 감사드립니다.